post-title

우리 아이 연령별 카시트 추천

산후조리원을 나와 본격적으로 아이와 생활하기 시작했을 때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카시트죠. 하지만 카시트의 종류도 크기도, 기능도 다양해서 선택하기가 참 쉽지 않아요. 오늘은 연령별 카시트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.🚗


연령별 카시트 추천!🌞카시트는 필수!

카시트는 보통 아이가 차를 타기 시작하면서 만 12세까지는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.🙆 하지만 이 시기가 아이의 성장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는 만큼, 아이의 발달 수준에 맞는 카시트를 선택해야 해요. 시중에 다양한 기능과 형태를 가진 카시트가 많지만, 무엇보다 중요한 기준은 아이의 ‘발달 정도’와 ‘선호도’입니다. 

📌생후 12개월 이전

이 시기에는 신생아/영유아용 카시트가 적절해요.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몸을 가눌 수 없는 시기인 만큼(특히 목을 가눌 수 없어서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칠 수 있어요),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고탄력 프레임이 장착된 카시트를 추천해요. 이때 카시트는 당연히 후방을 향해야 해요.

📌만 1세~만 3세

이 시기에는 차 탑승 시간이 늘기 때문에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‘편안함’도 고려해야 해요. 아이는 이전보다 더 목을 스스로 가눌 수 있지만, 아직 온전하지 않기 때문에 목이 떨궈지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 좋아요. 하지만 사고가 났을 때 조수석에 있는 카시트가 큰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반드시 카시트는 뒷좌석에, 시트 방향은 후방화로 위치해주세요.

📌만 4세~만 7세

일전에 사용하던 카시트와 다르게 시트에 앉아 안전띠를 착용하는 형태가 많아요. 본격적으로 영/유아 때 사용하던 카시트를 바꿀 시기인데요. 이 시기부터는 카시트의 방향을 앞으로 해도 괜찮지만, 여전히 카시트를 조수석에 설치하는 것은 지양해야 해요.

📌만 8세~만 12세

이 시기에는 차 내부에 있는 안전띠를 사용할 수 있어요. 하지만 보다 안정적인 자세와 안전을 위해 허리와 어깨를 고정하는 3점식 벨트 형식을 추천해요. 행여 사고가 날 경우, 상반신 부분에 큰 충격이 가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예요. 

자라나는 아이들에게 ‘안전’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예요.🌟 특히 요즘처럼 차가 없으면 안 되는 시대에는 카시트가 필수품이죠. 그럼 올바른 카시트 선택을 통해 안전운전하세요!💨